필라델피아 - 애틀랜타

7월24일 필라델피아 애틀랜타 중계 MLB 분석

 

 

7월24일 필라델피아 애틀랜타 중계 MLB 분석

 

내셔널리그 동부 라이벌은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시티즌 뱅크 파크에서 필라델피아 필리스에 방문하는 14일 밤 4연전을 이어간다. 애틀랜타는 목요일 시리즈 개막전에서 7-2로 완승을 거두며 -139의 우승후보로 올라섰다. 두 팀은 47승 48패로 공동 2위에 올랐다.

 

필라델피아는 2021년 시즌 디비전 라이벌전에서 7-6으로 근소한 차이로 앞서고 있다.

 

 

 

필라델피아 애틀랜타 경기에 집중할 내용 분석

 

올 시즌 부상투성이인 브레이브스 팀에게 5할대 돌파는 힘든 일이었지만 6일 필라델피아를 꺾은 뒤 이번 시리즈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필리스가 랠리를 위협한 적이 없기 때문에, 프레디 프리먼은 댄스비 스완슨이 2이닝 후 만루홈런에 큰 타격을 가하기 전에 첫 타점 1루에서 좋은 출발을 했다.

 

찰리 모튼은 삼진 8개를 잡는 동안 4실점 4안타를 허용하며 6이닝 투런볼로 또 한번 강한 공을 돌렸다. 오지 앨비가 2루타 2득점으로 3-5로 앞선 반면 프리먼은 4차례 출루했다.

 

실망스러운 브레이브스는 지난해 NLCS에 오른 뒤 스프레드에 맞서 40-54로 크게 줄면서 도박판에서도 좋지 않았다. 브레이브스는 47-42-4로 마지막 8경기 중 6경기가 베팅 합계를 넘어섰다.

 

시즌 대부분 부족한 인력에도 불구하고 브레이브스는 경기당 평균 4.76득점, 팀 OPS 0.747로 다작적인 공격력을 유지하고 있다. 애틀랜타의 투수진은 불안한 불펜에서 4.58을 기록하는 등 평균자책점 4.25를 기록하며 리그 평균자책점을 따냈다.

 

28일 선발로 나서는 맥스 프리드는 지난해 사이영 투표에서 5위 안에 든 뒤 15이닝 동안 평균자책점 4.25로 7승 5패에 그칠 정도로 부진한 애틀랜타 투수 중 한 명이다. 이 27세의 선수는 지난 주말 탬파베이 레이스를 상대로 7개의 완봉승을 거두며 7개의 삼진을 당하며 올해 최고의 아웃아웃을 기록하고 있다. 프리먼은 지난해 NL MVP를 수상한 뒤 OPS 0.900, 홈런 22개, 56타점으로 계속 으스러지며 애틀랜타의 공격을 이끌었다.

 

브레이브스는 올 시즌 내내 몇 번의 주요 부상을 당했는데, 로널드 아쿠나 주니어가 ACL이 찢어지는 부상을 당하면서 올스타 브레이크 직전까지 큰 타격을 입게 되었다. 포수 트래비스 다르노(Travis D'Arnaud)는 5월 엄지손가락 수술을 받은 뒤 야구 활동을 재개하고 있고 외야수 엔더 잉시아르트는 코비즈 절차를 밟고 있다. 어깨 염증인 이안 앤더슨(어깨염)과 마이크 소로카( 찢어진 아칠리스)와 터커 데이비슨(팔뚝염)과 후스카 야노아(손골절)가 함께 부상자로 번졌다. 그랜트 데이튼은 어깨 염증을 치료하느라 브레이브스 불펜이 빠진 유일한 멤버이다. 외야수 마르셀 오즈나는 지난 5월 말 가정폭력 혐의로 체포된 후 팀에 합류하지 않았다.

 

 

 

필라델피아 애틀랜타 요점정리 분석

 

맷 무어는 6이닝 동안 6피안타 3볼넷 6실점으로 4탈삼진을 기록했다. 디디 그레고리오스는 2-4로 2루타 1득점으로 필라델피아 공격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펼쳤다.

필리스가 47승 48패로 선두를 달리며 시즌 상금 라인에 거의 들어섰다. 필리스의 경우 50-44로 승부를 가르고 있으며, 마지막 4경기가 베팅 합계를 웃돌고 있다.

 

필라델피아는 이날 개막전부터 3연패에서 19자책점을 내줬다. 필리스는 오두벨 에레라가 장 세구라 타점 2루타를 때린 7회까지 보드에 오르지 못했지만 애틀랜타가 내내 지휘권을 쥐고 있어 역부족이었다.

 

 

필리스는 최근 공격적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경기당 평균 4.54득점, 0.717의 OPS를 기록하고 있다. 필라델피아의 투수진도 몇몇 밝은 지점이 특징인 로테이션에서 4.19를 기록하는 등 4.39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고 있다.

 

올스타 잭 휠러는 125.2이닝 동안 152탈삼진으로 7승 5패 평균자책점 2.44를 기록한 우세한 시즌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그는 지난 주말 마이애미 말린스를 상대로 다소 불안한 6이닝 동안 7피안타 2볼넷으로 4실점하며 7탈삼진을 기록했다. 브라이스 하퍼는 73경기에서 타율 0.287/.387/.521, 15홈런, 35타점으로 필라델피아 공격을 이끌고 있다.

 

 

필라델피아는 최근 2주 동안 3루수 알렉 봄과 구원투수 체이스 앤더슨, JD 해머, 베일리 팰터 등이 모두 의전을 지키고 있어 코비스에 대처하고 있다. 외야는 맷 조이스(허리 변형)와 로만 퀸(아킬레스 찢김)이 빠진 등 부상으로 손이 모자란다.

 

강한 시즌을 보내고 있는 선발 투수 잭 에플린은 무릎 건염으로 마지막 선발 출전을 한 뒤 IL에 배치됐다. 구원투수 샘 쿤로드도 팔꿈치 건염으로 결장했고 세란토니 도밍게스와 조조 로메로는 토미 존 수술로 재활 중이다.

 

 

필라델피아 애틀랜타 최근 양팀 전적

 

필라델피아는 다음과 같습니다.

  • 패전 기록이 있는 팀과의 마지막 5경기에서 4-1로 승리했습니다.
  • 마지막 7번의 홈 경기에서 5-2로 이겼습니다.
  • 애틀랜타는 최근 6경기에서 로드 약체로 1승 5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팀들이 상당히 고른 기록으로 금요일 경기에 출전하지만, 윌러가 시즌 내내 얼마나 우세해 보였는지를 감안할 때, 윌러를 이 같은 승패를 놓치는 것은 너무 어렵다. 필리스의 타선이 최근 득점 지원을 충분히 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매치업에서는 부족한 브레이브스 라인업이 별로 성과를 거두지 못할 것이다.

 

휠러는 특히 24.9K-BB%의 뛰어난 평균자책점보다 더 낮은 FIP로 어느 메트릭스에서도 최고의 투수 중 하나였다. 애틀랜타의 라인업은 아쿠나 주니어의 최고 타자들 중 한 명을 다른 모든 결장자 위에 놓쳐 선두를 미끄러져 내려갈 수 있는 수치이며, 휠러의 강력한 경기력 때문에 나쁜 필라델피아 불펜을 상대할 기회가 제한될 것이다.

 

프리드는 올해 여러 차례 부상을 당하면서 리듬을 많이 타지 못해 리그 평균 수준까지 추락했다. 필라델피아는 윌러와 함께 더 큰 우승후보여야 하며, 그는 실망스러운 브레이브스를 상대로 여기서 또 다른 승리를 거머쥘 것이다.

 

예측: 필라델피아 필리스 

 

이미 메이저리그에서 많은 것을 증명한 프리드와 같은 젊은 투수가 빨리 제 궤도에 오를 수 있다는 희망은 항상 있다. 그리고 지난 주말 좋은 탬파베이 공격과의 7이닝 완봉승은 시작이다. 프리드는 3.92의 FIP와 낮은 볼넷률로 충분한 지지율을 가지고 있어, 능력 있지만 엘리트 필라델피아 라인업과는 거리가 먼 상대에게 충분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애틀랜타는 기예르모 에레디아와 올랜도 아르시아 같은 벤치 배트가 일상 라인업에서만 많은 것을 제공하는 반면 최근 트레이드 인수한 잭 피더슨은 올 시즌 96wRC+를 제공하면서 현재 생산 수준을 유지하기엔 너무 많은 선수가 빠져 있다. 브레이브스가 휠러를 상대로 많은 것을 할 거라고 기대하지 마. 필라델피아는 그걸 만회할 만큼 충분히 치지 못할 거야.

 

예측: 7.5 이하

 

    인기글 (종합)
    오늘:
    1,640
    어제:
    10,201
    전체:
    7,474,691
    NBA중계